여성 화장품 리뷰

여드름&지성&민감성 피부에서 물광피부된 스킨케어 추천템들! 본문

세정용품

여드름&지성&민감성 피부에서 물광피부된 스킨케어 추천템들!

여성화장품 2022. 6. 9. 00:00

여드름&지성&민감성 피부에서
깐달걀 피부된 스킨케어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리미입니다
오늘은 제가 예전부터 피부가 회복되면 남기려던
스킨케어 추천템 리뷰를 하려고 해요!
제가 올해 5월부터 선크림을 잘못 쓴 이후로..
피부가 완전 망가졌어요ㅠㅠ
물론, 피부가 나빠진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때 이후로 뾰루지 같은 여드름이 하나 둘 나더니
(성인되고 나서 여드름 1도 없었던 사람)
이마에는 좁쌀 여드름이 뒤덮고
양 볼에 화농성 여드름이 크게 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피부 자체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졌는지
피부결도 거칠거칠해서 예전에 좋다고 썼던
파데도 다 들뜨고 무너지고 난리도 아니었음ㅠㅠ
그리고 피부가 엄청 붉어지고 민감해서
자주 뒤집어지고 난리였답니다..

제 피부는 유분이 굉장히 많이 생성되는 지성,
조금만 잘못 케어해도 뒤집어지는 민감성,
최근에 얻은 성인 여드름까지..
아주 3박자로 난리였어요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지금까지 거의 6개월간
좋다는 제품은 거의 다 사서 써본 것 같네요ㅠㅠ
다행히 11월 중순 들어서면서
최근에 피부가 급! 좋아졌어요!!!
그래서 저처럼 지성, 민감성, 여드름 피부로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스킨케어
정말 좋았다 싶은 아이들로 추천템 리스트 정리해봅니당

우선 제 피부 상태부터 보고 가시죠..














 
3개월 전 / 최근

3개월 전 가장 피부가 안 좋았을 때와 최근이에요
사실 지금은 여드름이 하나도 없지만
붉은 자국이 남아서 비포 애프터가 명확하지 않네요..ㅋㅋㅋ
사진을 자세히 보면,
3개월 전 피부는 일단 여드름이 진행 중이었고
사진과 다르게 실물은 더 심각했..ㅠㅠ
그리고 무엇보다 피부결이 푸석푸석 거칠고
그냥 아예 안 좋았어요














3개월 전
최근

특히 이마는 좁쌀 여드름과 블랙헤드가 있었고
피부 모공 상태가 좋지 않았어요
지금은 반질반질 광이 나는 깐달걀처럼!!
다행히 좁쌀이라 자국도 없이 완전 깨끗해졌네요



우선, 제가 여드름 & 뒤집어진 피부를 지내면서
스킨케어에 대해 느낀 점이 있습니다
1. 각질제거
2. 피지조절
3. 진정 & 수분
이 3가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느꼈어요
물론 여드름은 무조건 피부과에 가서 진단 받고
압출 & 염증 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죠ㅠㅠ
전반적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다시 여드름이 생기지 않게,
그리고 뒤집어지지 않게 관리해주는 게 중요해요!

평소에 피부가 약해서 각질제거를 거의 안했는데,
그래서 그런 지 좁쌀여드름 왕창 생기고
이마와 볼, 턱까지 화이트헤드, 블랙헤드가 가득생겼어요..
게다가 지성피부라 유분이 정말 많은데
피지 조절이 안되니까 당근 여드름 폭발ㅋㅋㅋㅋ
게다가 피부가 뒤집어져 피부결&피부톤 망가지고
유분은 많은데 수분이 부족하니 유수분밸런스가 깨져
계속 악순환이더라구요ㅠㅠ
저 3박자를 잘 맞춰주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럼,
위에 3박자에 맞추어서 제품 추천해드릴게요!
(하트로 저의 추천 정도를 표시했어용)














각질 제거
마녀공장 갈락토미 클리어 스킨 토너 (158ml / 가격 29,000원)

♥♥♥♥♡
원래는 문지르는 필링젤을 썼지만,
그때만 매끈해질뿐
좁쌀, 화이트헤드, 블랙헤드는 안없어지더라구요
그래서 화학적 각질제거제를 써야겠다!싶어서
아하나 바하 성분이 들어간 토너를 써봤어요
마녀공장 토너는 아하 바하 성분이 들어가
물리적 자극 없이 각질제거
가 가능해요
매일 세안 후 화장솜에 묻혀 닦아주고
가볍게 피부에 뿌려 흡수시켜줬는데,
좁쌀,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없애는데
많이 도움된 것 같구 피부가 매끈
해졌어요!
지금 두통째 쓰는 중
수분감을 주는 아이는 아니이기 때문에
상쾌한 느낌의 토너 쓰고 싶은 지성분들에게 추천!!!













피지 조절
DMCK 클린 아크 앰플 (10ml / 가격 15,000원)

♥♥♥♥♥
유분폭발 지성피부의 피지조절 1등공신!!!
여드름 피부면 디엠씨케이 아크앰플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저도 알음알음 이게 여드름에 좋대서 써봤는데
여드름 케어에 가장 큰 도움이 되었음!!
이 제품은 피지조절 & 진정효과가 있어
여드름 앰플로 유명하더라구요
저 효과 저도 봤어요 지금은 4병째!
원래 자고 일어나면 기름칠한 것마냥
얼굴이 유분으로 가득했는데
이거 바르면 신기하게 유분이 쏙 들어가요
그리고 여드름 진정에도 꽤 좋음!
그렇다고 이미 나버린 화농성 좁쌀이
이거 하나로 싹 없어지는거 아니구
수분보충과 각질제거, 피부과 치료도
함께 병행하셔야 해요
아크앰플은 유분폭발로 여드름 달고 시는
지성분들
에게 완전 추천!!















DMCK 클린 아크 크림 (30g / 가격 30,000원)

♥♥♥♡♡
이건 아크앰플만큼 오래 써보진 못했는데
둘이 같이 쓰면 피지조절에 더 효과 있고
아크앰플보다 여드름 진정효과가 더 좋은 듯!
둘다 바르고 자고 일어나면 여드름 붉은기가
눈에 띄게 가라앉아있더라구요
지금은 건조해서 같이 안쓰고
여름쯤 같이 쓰면 좋을 것 같아용













수분 & 진정
차앤박 뮤제너 앰플 (15ml / 가격 28,000원)

♥♥♥♥♥
진짜 이거 없었으면 어떻게 살았나.. 싶은
인생 앰플!!!!!!!
남들이 차앤박 앰플 좋다 할 때 써볼걸 넘 후회돼요ㅜㅜ
수분충전용 앰플이 필요해서
프로폴리스앰플 사러갔는데
뮤제너앰플이 진정효과도 있다해 구입한거에요
근데 이게 웬걸..
그때 당시 완전 뒤집어져서 울긋불긋하고
얼굴에 열감도 있고 난리였는데
이게 진정도 되면서 기초적인 보습을 해주더라구요
진짜 너무 좋았어요ㅠㅠ 벌써 3병째!!
수분&진정용 기본앰플 필요하신 분들 강추!!
(보습력이 크진 않아서 한겨울 단독사용은 부족해요)

















차앤박 프로폴리스 앰플 (15ml / 가격 25,000원)

♥♥♥♥♡
뮤제너 써보고 넘 좋아서 프로폴리스도 구입!
이것도 좋은데 진정효과보다는
꿀보습!!! 느낌이에요ㅋㅋㅋㅋ
난 진정은 필요없구 일단 보습이 더 중요한
건성인 분들은 프폴 쓰시길 추천!
전 요즘 겨울이라 오랫동안 건조한 환경에
있을 예정이면 이거 발라줍니당



근데 차앤박 앰플이 진짜 소문대로 좋긴한데
너무 비싸요..
매일 아침저녁 써주면 2주반이면 한 병 쓰는데
돈이 장난 아니게 듭니다..














빌리프 뉴메로 10 에센스 (125ml / 가격 50,000원대)

♥♥♥♡♡
지성이라 유분보다는 수분만 가득한
수분 에센스가 필요했는데
빌리프 뉴메로가 딱이었어요!
유분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수분감만 느껴지는 가벼운 젤 타입 에센스라
지성분들에게 추천!
저는 여름동안 매일 잘 썼고
겨울인 지금도 계속 쓰고 있어용ㅋㅋㅋ














아벤느 트릭세라 로션 (200ml / 가격 33,000원)

♥♥♥♥♥
이것도 진짜 좋아요ㅠㅠ
아벤느 트릭세라 로션은 보습에 짱입니다
앞에 보여드린 아이들은 수분 위주였다면
이건 가벼운 유분이 더해져 보습에 충실한 아이에요
피지조절 제품을 쓰다 보니까
자고 일어나면 속당김이 느껴지고
무엇보다 요즘 히터 트는 실내에서
화장하고 오래있음 속당김 장난 아니잖아요
화장도 뜨고 간지럽고..
근데 이거 바르고 나서 속당김 1도 못느낌..
진짜 광고처럼 72시간 보습될것 같은 느낌..
보습력이 진짜 좋아요
제형도 가볍고 끈적임 적어서
메이크업 전에 발라줘도 좋아요
유분이 번들거리는 겉만 보습되는 게 아니라
속까지 알차게 보습되는 느낌!!
저는 기초 마무리로 이걸 씁니당
지성분들은 지금 계절에 로션 쓰심 딱이고
건성은 트릭세라 크림이나 밤 추천!













트러블 케어
시드물 닥터 트럽 징크 앰플 25 (34.8g / 가격 24,800원)

♥♥♥♡♡
여드름에 좋다해 구입했던 시드물 징크앰플이에요
딱히 여드름엔 큰 효과 못봤구
이제 막 트러블 올라오려고 붉어진 부분에
면봉에 묻혀 두껍게 얹고 자면
다음날 가라앉아 있더라구용
이미 나버린 여드름엔 효과 못봄..















시드물 구스팟 크림 (30ml / 가격 22,800원)

이건 아직 써보고 있는 제품이에요
여드름 자국에 좋대서 요즘 바르는 중!
써보고 효과 보면 후기 남길게용














민감성 피부 진정
시드물 티트리 에센셜 (165ml / 가격 13,800원)

♥♥♥♡♡
민감성이나 여드름 피부에게
열 내려주는 진정용 젤은 필수입니다!!
시드물 알로에랑 티트리 고민하다가
티트리가 트러블진정에 더 좋다길래 구입했어요
가볍고 순한 진정&쿨링효과로 추천!















시드물 아크바이 모델링 마스크 팩 (220g / 가격 9,800원)

♥♥♥♥♡
얼굴에 열이 많은것도 여드름의 원인이라죠ㅜㅜ
이게 진정&쿨링에 진짜 좋아요
고무팩인데 민트 향도 나요
오늘 피부가 좀 민감하다 열이 올랐다 싶을 때
이거 해주면 완전 시원하다능
평소에 같이 쓰는 앰플 넣어줘도 좋아요


여기까지기 제 스킨케어 추천템들이에요!
하트 다섯개인 아크앰플, 뮤제너앰플, 트릭세라로션
이 3가지는 진짜 만나서 넘 다행인ㅠㅠ
마지막으로 추천템 정리해드릴게요

1. 유분폭발 지성이라 피지조절이 필요하다
 >> DMCK 클린 아크 앰플, 클린 아크 크림

2. 민감성&트러블 피부라 진정,쿨링이 필요하다
 >> 시드물 아크바이 모델링 마스크팩, 티트리 에센셜

3. 지성피부지만 유수분 밸런스 조절용 수분제품이 필요하다
 >> 차앤박 뮤제너 앰플, 빌리프 뉴메로 10 에센스

4. 속당김 해결용 보습제품이 필요하다
 >> 아벤느 트릭세라 로션, 차앤박 프로폴리스 앰플

5. 지성피부용 각질제거 기능 있는 토너가 필요하다
 >> 마녀공장 갈락토미 클리어 스킨 토너





 화장품은 치료제가 아닌 보충제라 생각하세요!
근본적인 여드름 치료는 피부과 가시고
스킨케어에 도움주는 목적으로 화장품을 활용하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