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화장품 리뷰

여성 질 세정제 Y존을 깨끗하고 산뜻하게!! 본문

세정용품

여성 질 세정제 Y존을 깨끗하고 산뜻하게!!

여성화장품 2022. 4. 15. 00:08

요즘 들어 너무 바쁘다 보니

앉아서 지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특히 딱 달라붙는 바지 때문에

항상 불편함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마법 기간만 되면 자꾸만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도 나는 것 같아서

괜시리 신경이 쓰이기도 했죠.

이대로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개선을 해보는 게 좋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알아봤는데, 여성의 질 환경은

약산성이라 이에 알맞게 관리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나름대로 관리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번에 제대로 된

청결제로 관리해야 겠다 싶은 생각에

성분이 순한 여성 질 세정제를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민감한 부분에 사용하게 되는 거라

성분은 물론 안전한 제품인지

꼼꼼히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제품 중

제 마음에 쏙 들었던 건

자담유 락토 여성 질 세정제였어요.

해로운 성분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구매하게 된

자담유 여성 질 세정제 고른 기준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 보시면 좋겠어요!

유산균 함유 여부(2종)

질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이 공존하고 있어

이중 유익균의 비율이 높아야만 건강한

질을 유지해 줄 수 있는데요.

실제로 건강한 질이라면 90~95% 이상이

유익균 락토바실러스균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이 락토바실러스균은 과산화수소를

생산하면서 병원성 미생물을 죽이고

박테리오신 이라는 항균 물질을 만들어

균의 저항성을 높여주어요.

또 유익 유산균이 산성을 보이고 있는

젖산을 생성하면서 질의 pH농도를

약산성 pH4~5로 유지하게 되면

건강한 질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 질 세정제를

고를 때에도 자담유처럼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는지 체크해야 하는데요.

자담유 제품은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이

2종이나 함유되어 있기도 하고

추가로 젖산도 함유되어 있어

Y존을 건강하게 관리해 줄 수 있었어요.

특히 유산균 중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락토바실러스 발효용해물 2가지 성분이

주요 성분으로 함유되어 있었는데요.

무조건 유산균의 균 종 수가 많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 주요 성분의 함량과

배합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시면 좋겠어요.

항균 테스트 완료 여부

여성 질 세정제를 사용하려는 이유는

질 건강을 관리하기 위한 목적이기에

실제로 질염 균에 대한 인체 항균

테스트가 완료된 제품을 골라야 해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다양한 성적서를 게시하고 있지만

막상 인체 적용 항균 테스트가 없거나

질 건강과 관련된 성적서가 아닌 경우가

상당히 많거든요.

그런 점에서 제가 구매한 자담유

제품은 인체 적용 항균

테스트과 완료된 제품으로,

칸디다균 균주에 대한 항균 효과가

무려 99.9%나 된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었어요.

특히 칸디다균은 질염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유해균으로 여자들의 70%

이상이 칸디다균에 의해 질염에

걸리고 있었는데요.

이런 부분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라 만족스러웠네요.

피부 관련 임상시험 여부

Y존은 보습과 탄력을 관리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청결제는

보습과 탄력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이

완료된 제품을 고르셔야 하는데요.

특히나 피부가 건조할 경우에는

외부 유해물질에 쉽게 자극을

받게 되면서 민감해질 수 있기에

보습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거든요.

그런 점에서 자담유는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로 무자극 판정을 받았고

관련된 판정성적서가 상세페이지에

나와 있어 믿고 사용할 수 있었어요.

pH 약산성의 폼 형태 포뮬러

여성의 질은 pH 4~6 사이의 약산성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야

유해균의 침입을 막아주어요.

그렇기 때문에 약산성 제품인지

살펴보는 것이 필수이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에선

실제로 테스트를 진행한 내역을

정확하게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아요.

다행히 제가 구매한 자담유 제품은

산성에 대한 테스트를 상세페이지에

기재해 두고 있어 약산성이라는 걸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었답니다.

유해화학성분 유무 여부

여성의 질은 점막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른 부위보다 화학성분의 흡수율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화학물질은 생식계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조건 피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특히 불임, 불임, 성장장애,

기형, 생리통, 질염, 난임 등을

유발한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하는데요.

이외에도 향료는 잠재적 호르몬

교란 작용을 일으켜 각종 휘발성

유기화학물의 결합체이기에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고

합성 계면활성제는 세정력이 강하지만

살충제 성분이기 때문에

건조증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이고

혈액을 통해 발암물질을 내보내는

성분이라고 볼 수 있는

위험한 성분 이랍니다.

트리클로산은 살균의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과하게 스며들면

갑상선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주고,

유방암 위험 증가, 정자 수 감소,

불임 등이 유발될 수 있었죠.

페녹시에탄올도 방부제 성분으로

파라벤을 대신하기 위해 쓰이지만

잠재적인 신경독성이 존재하고 있었고,

하이드록시에틸셀룰로오스는

결합제로 사용되고 있는데

여성의 생식기에 사용했을 때 요통,

골반통, 간지러움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났다는 결과가 있었어요.

반면 다행히도 제가 구매한 자담유

여성 질 세정제는 이러한 성분들이

전혀 포함되지 않았고 모두 EWG에서

그린 등급으로 분류된 안전한 원료로

구성되어 있었답니다.

폼형 제형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을 보면

젤형, 폼형 두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아무래도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라

젤형보다는 거품형이 사용감은

물론이고 자극이 훨씬 덜했어요.

그런 점에서 제가 구매한 자담유는

폼형으로 되어 있어 부드러운 거품으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었는데요.

제품의 용기도 캡이 있어서 더욱

위생적으로 보관하며 사용하기 좋았네요.

안전한 성분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제품이라 누구든지 부담 없이

사용해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찝찝한 마법 주기에도 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 만족스러웠답니다.

생리를 할 때에는 항상 습해져서

힘들었는데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좋았네요.

저는 요즘 일주일에 세번 정도

여성 질 세정제로 관리하고 있는데요.

Y존의 답답함이 많이 사라졌고

냄새도 나지 않아서 만족하고 있어요.

순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든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참고해 보시면 좋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