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화장품 리뷰

[셀프왁싱] 셀프 브라질리언 왁싱젤 추천, 슈가왁싱(지지왁스) 본문

세정용품

[셀프왁싱] 셀프 브라질리언 왁싱젤 추천, 슈가왁싱(지지왁스)

여성화장품 2022. 5. 16. 22:34

솔직히 샵은 15~20만원까지 너무 비싸서 어느순간부터 브라질리언 왁싱하러는 큰맘 먹고 가야하더라구요 ㅠ
그래서 셀프왁싱 도전해봤었는데 할만해서 꾸준히 하고 있어요 ㅎㅎ

슈가왁싱&워머세트 구성품, 사용법

처음에는 지지왁스 썼었는데 우연한 기회로 샵에서 슈가왁싱을 접했는데 신세계였어요!!
일반 하드왁싱보다 피부에 덜 자극적이라는 점!!
샵으로 브라질리언 왁싱하러 가실 분들도 슈가왁싱하는데로 가시길 ㅠㅠ
진짜 안아프고 부드럽게 잘 뜯겨요><

그리고 사게된 슈가왁싱세트에요><
워머랑 슈가알갱이들, 나무막대가 같이 온답니다!!
워머가 같이 들어있는데도 저렴한 가격이라서 부담없이 살 수 있었어요!
슈가알갱이들은 저렇게 200g 오는데 저 2번 했는데도 1번 할 양 남았어요! 총 3번할 수 있는 양
대략 3번할 수 있는 양이고  이후부터는 알갱이들만 사면 되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선 덜 부담스러워요!
샵 1번 갈 돈의 1/5로 살 수 있으니 가성비 짱이죠><

한 번 썼었던거라서 주변이 더럽긴 하네요 ㅎ
알갱이들 넣고 2단으로 틀어서 녹이면 된답니다~
다 녹은 후에는 1단으로 놓고 사용하시면 돼요!

녹는데는 시간 좀 걸리니 미리 연결해놓고 다른일 하고 오셔도 돼요!
아니면 왁싱할 준비를 한다던가요...(신문지깔기, 털자르기, 쓰레기통준비 등...)
저렇게 휘휘 젓다보면~

이렇게 물처럼 변해요~ ㅎㅎ 저렇게 녹은 후에는 1단으로 유지하시면 된답니다><

왁싱방법

1. 털을 0.5~1cm 길이로 잘라주세요.
털이 그 이상으로 길게되면 더 아픕니다 ㅠ0ㅠ 지옥을 맛봐요...
2. 소독을 합니다.
왁싱은 아무래도 털을 뽑는 과정이기 때문에 왁싱 전 소독은 필수!
3. 왁싱젤의 온도를 확인 후 왁싱할 부분에 발라주세요!
이 때! 너무 얇게 nono! 적당한 두께로 발라주셔야 한 번에 끝나요 !
4. 왁싱젤이 굳은 후 털결의 반대로 뜯어주세요!
뜯는 부분 주변 피부를 양쪽으로 쫘악 눌러주셔야지 피부가 안딸려가서 덜 아파요
5. 방향은 윗쪽에서 아래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입니다.
브라질리언의 경우 겉으로 드러나는 윗부분 털먼저 제거 후 아래쪽으로!
이 때 조금 민망하지만 저는 다리벌리고 거울 보면서 해요...ㅎ..ㅎ...ㅎ..
아래쪽도 바깥쪽 털먼저 하시고 안쪽하세요!

* 브라질리언의 경우 윗쪽 - 아래바깥쪽 - 아래안쪽순으로 아프답니다...ㅎㅎ
진짜 한 번에 눈 꼭 감구 뜯어내셔야되지 조금씩 뜯어내시면 두려움만 커지고 못 뜯어낸답니다 ㅠ

*왁싱은 자주하면 아픈걸 덜 느끼긴 하지만! 피부에 안좋으니 어느정도 자란 후 하시는게 좋아요!
4~5회만 하셔도 천천히 자라는 걸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아래에 지지왁스 구성품은 왁싱할 때 필요한 물품들이니 참고하셔서 다른 구성품으로 대체하시길 바랍니다!

지지왁스 (준비물)

지지왁스는 하드왁싱젤은 다 사용해서 사진은 없어요!
그러나 저는 왁싱하기전 지지왁스세트에서 같이 왔던 구성품들을 함께 사용한답니다!
집에서 왁싱하실 분들도 아래의 구성품들은 필요하실거에요 ㅠㅠ
꼭 참고하시고 따로 구매하거나 대체해서 사용하셔야합니다!

지지왁스는 하드왁싱젤 뿐 아니고 위와 같이 4개의 구성품들이 함께온답니다><!!
저는 매번 까먹어서 순서 적어놓고 사용해요 ㅎㅎㅎㅎㅎ

 
1프리혼 / 2프리 에필리에이션 오일

1프리혼
 소독제 역할을 하는 프리혼이에요! 브라질리언 하기 전 소독은 필수입니다!
안그러면 세균 들어가서 염증생겨요!

2프리에필리에이션 오일
말그대로 오일성이라 많이 바르면 미끌거리니 최소한만 바르셔야해요
왁스가 피부랑 잘 떨어지라고 바르는건데 많이 바르면 왁스가 털과 붙지 않으니 주의!
이 오일은 금방 날아가는 오일이라서 대체할만한거는 덜 기름진 오일성 로션? 이면 되지 않을까 합니디ㅏ!

 
3왁스오프./ 4슬로우그로우

3왁스오프
말 그대로 피부에 붙은 왁스 잔여물을 떼주는건데! 슈가왁싱할 때는 그닥 필요성은 못느껴요 ㅠㅠ
그리고 저는 왁싱 후 바로 물로 헹구기 때문에 더더욱요! ㅎㅎ
전에 지지왁스쓸 때는 사용하면 남은 잔여물이 잘 떨어지긴 했답니다!
4슬로우그로우
뭐 털이 천천히 자란다고해서 발라주는건데 효과는 잘 모르겠어요!ㅎㅎ
그래도 그냥 기분탓이란게 있으니 저는 가끔 바른답니다:)
털은 자주 뽑아야 천천히 자란다는게 정답이니 열심히 왁싱하시는게 답!

진짜 지저분하지만 혼자 사용하는거이기에 위생따위 ㅎ
슈가왁스에 단점이라면 단점은!! 저렇게 남은 슈가왁스를 처리할 수가 없어요 ㅠ
뜨거운 물로 씻어도 깨끗이 씻겨 나가지도 않으니 그냥 남은건 저렇게 굳혔다가 다시 사용하시는 수박에...

저는 이걸로 가끔 팔털, 인중, 헤어왁싱도 해요 ㅎㅎ
조금 어색하기도 하지만 하면 그래도 깔끔해서 좋더라구요><
몸 어느 곳이던 왁싱해도 괜찮은 슈가왁싱이었습니다!

슈가왁스 vs 지지왁스

뭐가 옳다고는 말씀 못드리지만 개인적으론 슈가왁스 추천드립니다:)
지지왁스의 경우 뜨거워야 녹는 성질이기 때문에 피부에 발랐을 때 조금 뜨듯한 느낌이 들어요 ㅠ
화상입은데 쓸리면 아픈거처럼 떼고 나면 조금 쓰라린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굳는데에도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구요!
슈가왁스는 온도가 적당해서 화상입는 느낌없이 편안해요! (온도조절은 잘 해주셔야돼요!)
일단 떼고 나면 쓰라린 느낌이 없다는게 너무 좋았답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둘 다 비슷해요! 슈가왁스라고 해서 약하지 않아요!
저도 지지왁스보다 약하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약하지 않고 똑같이 잘 뽑힙니다.
솔직히 셀프왁싱은 스킬이에요 ㅠ
여러번 해보셔야 한답니다!!

가격면에서도 슈가왁스 추천!
지지왁스는 전자레인지 돌리는거 아니면 워머용 있는데 워머가 비싸더라구요 ㅠㅠ
게다가 해외배송이라 더더욱 비싸진다는점ㅠㅠ
슈가왁스는 3번할 양 + 워머까지 해서 저렴한 편이라서 가성비로는 좋은거 같아요!

위생면은 비슷해요...
지지왁스도 그 통 그대로 사용하다가 그 통 그대로 굳혀서 다음에 사용하는거고
슈가왁스도 다 사용 후 버릴 수가 없기 때문에 굳혀서 다음에 같이 녹여 사용하는 방법뿐이랍니다!

 

Comments